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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피코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피코이노베이션이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피코 약국몰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병의원을 개설한 사업자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몰'에서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법인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몰"은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몰"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공지하며, 일정기간 서비스내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다만 "몰"이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전항의 기간 내에 개정약관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된 약관이 적용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몰"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또는 업무 매뉴얼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지원, 기타 전자 상거래 관련 업무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 완료 후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③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 계약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면허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요양기관번호 등이 동일한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20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몰”은 회원에 대해서 최초 가입 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내부 기준에 따라 가입 승인 여부를 심사하여, 불가하다고 판단 시는 회원 가입 계약 해지를 통보함으로써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ID 관리 및 정보변경 통지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사실이 밝혀진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전 항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2회(반드시 연속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면허가 취소된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알려준 정보에 따라 이메일 전송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된 이메일 주소의 변경 사실을 알려주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몰"은 전 회원 내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 "몰"은 "회원"의 구매편의 등을 위하여 상품리스트를 제공합니다. 상품리스트는 "회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 언제든지 상품리스트를 추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은 "회원"의 동의를 받아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주소, 사업자번호, 연락처 등 회원 필수정보사항의 변경이 있으면 즉시 "몰"에 변경된 정보를 수정 입력하여야 하며 "몰"에 변경사항과 사업자등록증을 유선 또는 전자우편,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위 사항의 변경이 "몰"로 통보가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3장 구매 계약
제12조 (구매신청)
"몰"회원은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판매자"에게 구매를 신청합니다.
1. 병의원명, 주소(배송지 정보),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배송 방법 등 기타 사항의 선택
제13조 (계약의 성립)
① "판매자"는 제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구매 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판매자"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장 대금결제 및 배송
제14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판매"자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배송)
① "몰"은 "판매자"에게 "회원"의 대금결제를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면 즉시 검수한 후 거래명세서 및 인수증에 검수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에 이의하지 않을 경우, 검수에 합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장 청약철회, 환불
제16조 (청약철회, 환급, 반품)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청약을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판매자"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③ "회원"은 "판매자"에게 재화의 반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반품요청을 받은 다음 7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배송 된 재화를 회수하고, 재화를 회수한 날로부터 1개월 내로 환급 조치를 취합니다.
④ 반품(환급) 조건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1. "회원"이 "몰"에서 직접 구매한 제품의 경우, "회원"은 상품 주문일로부터 1년 이내(의약품)에 반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의약외품은 6개월, 건강기능식품 및 드링크류, 혈당제품의 경우 3개월 이내에 한합니다.)
2. "회원"의 반품 요청 시 구매 당시의 가격으로 환급 되며, 예치금으로 입금 됩니다.
3. 약가인하 품목은 인하된 판매가 기준으로 환급 처리됩니다.
⑤ "몰"에서 판매된 제품이 아닌 경우에도 "몰"은 "판매자"의 반품 업무를 대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품 조건은 "판매자"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판매자가 판매 시 반품 가능 상품이 아니거나 상품 구매일 기준으로 반품 가능 기간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4. 경품, 서비스 기타 무료로 제공한 제품의 경우
⑦ 반품 또는 교환 시 소요되는 운송료는 원인 제공자가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6장 계약의 해제·해지, 손해배상, 면책 등
제17조 (계약의 해제·해지)
① 다음의 각 호의 경우 상대방은 영업일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행의 최고를 하고, 동 기간 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서면 통지로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의 영업 활동에 손해를 초래했을 때.
2. 상품 대금의 결제를 2회 연체한 경우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최고 없이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제 3자로부터 가압류, 압류, 경매 기타 이에 준하는 처분을 받거나 회사 정리 절차 개시의 신청, 화의 청산 또는 파산의 신청이 있을 때
2. 영업의 폐지, 변경, 합병 또는 해산의 결의를 했을 때
3. 발행, 배서, 인수 또는 보증한 어음이나 수표가 부도 처분(거래 정지 처분)을 받았을 때
4. 면허 기타 인허가가 취소·정지되어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
제18조 (손해배상)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타방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책임있는 자는 상대방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① "몰"은 통신판매중개자이므로, "회원"과 "판매자"간의 계약의 체결, 거래이행, 상품배송, 청약철회, 계약취소 또는 상품 반품, 상품하자, 상품 정보의 오류로 인한 분쟁해결 등은 "회원" 또는 "판매자"가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몰”은 천재지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기타 “몰”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통신의 두절, 시스템 오류 등 일시적 또는 종국적 서비스 중단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몰"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몰"을 통해 거래된 상품의 하자, 상품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⑤ "몰"에 게시되는 상품 정보는 “판매자”가 제공한 것으로서 “몰”은 "판매자"가 게시한 내용을 검증하지 않으며, "회원"이 해당 정보를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몰"의 피연결회사("몰"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몰"은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개인정보보호 등
제20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 사항으로 합니다.
1.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계산서용 이메일, 경품배송지, 병의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증, 전화번호, 병의원주소,
2. 선택항목
결제/광고 홍보용 이메일, 자택주소, 생년월일, 가입경로, 요양기관번호, 팩스번호
3. 자동수집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와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4.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1항, 제24조의2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법률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합니다.
⑧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8장 보칙
제21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4조 (분쟁해결)
① "몰"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몰"과 회원간에 발생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③ "몰"과 회원간에 제기된 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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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코이노베이션(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처리되고 보호되는지에 관하여 처리방침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해당 목적으로 처리합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법령이나 약관 위반 여부 조사 및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조사 및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위에서 본 목적을 위하여 병의원명,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을 수집합니다.
회사는 자동수집장치를 통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등을 수집합니다.
회사는 다음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
- 고객센터,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한 방법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수집하는 방법
- 제휴 업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방법
- 자동생성·수집장치 등을 통해 수집하는 방법
3. 보유 기간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시 또는 별도로 동의를 받은 시점까지만 이용하고 있으며, 회원이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아래 예시한 것에 한정되지 않습니다)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관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관 기간: 3년
④ 서비스 이용 관련 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4.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제공받는자 : 피코병의원몰 판매사 *하단에 표기
나. 이용목적 : 구매 및 요금 결제, 상품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회원정보 관리
다. 제공항목 : 병의원명,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결제수신용/세금계산서수신용 이메일, 담당영업사원정보, 결제정보, 취소정보, 발송정보, 반품 정보, 주문정보
라. 보유 및 이용기간
- 주문 또는 구매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에 의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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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가. 위탁받는 업체 : 입점사의 이용 택배 회사 및 온라인몰 전자결제서비스 제공 회사
- 택배사 : 고려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 우체국택배, 동부택배, 일양로지스, KG로지스, 현대택배, 한진택배, 용마로지스, 스마일로지스, 롯데택배 등
- 전자결제서비스 : 토스페이먼츠, KICC
나. 위탁업무 내용
- 택배사 :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 정보보유 기간
- 전자결제서비스 제공 회사 : 구매, 요금 결제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업무
다. 정보보유 기간
- 주문 또는 구매등에 관한 기록: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 보존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의거
6. 회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회원이 만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은 담당자(담당자의 이름, 연락처, 이메일을 기재할 것)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회사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회사는 회원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기정보나 접속로그 등을 자동수집 합니다. 회원은 기기정보의 수집/운영 및 거부에 대한 권한을 보유합니다. 회원은 기기의 설정 페이지 등을 통해 자동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기 정보 등의 수집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관련 알림의 이용, 자동접속, 접속이력에 따른 맞춤 서비스 등이 불가능하거나 불편이 따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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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유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완전파괴(소각·파쇄 등), 전용 소자장비를 이용하여 삭제, 개인정보의 일부만을 파기하는 경우 또는 앞의 방법으로 파기하는 것이 어려울 때에는 다음의 조치를 취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 그 밖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해당 부분을 마스킹, 천공 등으로 삭제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박영도 (피코이노베이션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부 부장)
연락처 : 02-586-5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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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회원은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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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 privacy@kisa.or.kr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가락동 78) IT벤처타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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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효력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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